인증 biz contents
현재위치비즈컨텐츠 > 인증 > 그 외 시스템인증-HACCP
인증
비즈컨텐츠그 외 시스템인증-HACCP 비즈폼
비즈폼 비즈폼
1 개요 및 역사 2 도입의 효과
3 제도의 특징 및 필요성 4 한국의 도입현황
3 원칙 및 절차 4 적용업소지정 및 우대조치,사우관리
비즈폼 비즈폼

01 도입의 효과
1) 식품업체 측면

비즈폼자주적 위생관리체계의 구축

기존의 정부주도형 위생관리에서 벗어나 자율적으로 위생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체계적인 위생관리시스템의 확립이 가능합니다.


비즈폼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의 제조

예상되는 위해요소를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위생적이고 안 전성이 충분히 확보된 식품의 생산이 가능해집니다


비즈폼위생관리 집중화 및 효율성 도모

모든 단계를 광범위하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위해가 발생될 수 있는 단계를 사전에 집중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위생관리체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즈폼경제적 이익 도모

HACCP 적용 초기에는 시설·설비 보완 및 집중적 관리를 위한 많은 인력과 소요예산 증대가 예상되나, 장기적으로는 관리인원의 감축, 관리요소의 감소 등이 기대되며, 제품 불량률, 소비자불만, 반품·폐기량 등의 감소로 궁극적으로는 경제적인 이익의 도모가 가능해집니다.

비즈폼회사의 이미지 제고와 신뢰성 향상

HACCP적용업소에서는 HACCP적용품목에 대한 HACCP마크 부착과 이에 대한 광고가 가능하므로 소비자에 의한 회사의 이미지와 신뢰성이 향상됩니다.
2) 소비자 측면

비즈폼안전한 식품을 소비자에게 제공

HACCP 시스템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은 안전성과 위생을 최대한 보장하였다고 볼 수 있으므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비즈폼식품선택의 기회를 제공

제품에 표시된 HACCP 마크를 통하여 소비자 스스로가 판단하여 안전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뒤로 위로
비즈폼
Copyright (c) 2000-2024 by bizforms.co.kr All rights reserved.
고객센터 1588-8443. 오전9:30~12:30, 오후13:30~17:30 전화상담예약 원격지원요청
전화전 클릭
클린사이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