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의무자 주의사항
≫ 연말정산의무자는 능률적인 연말정산을
위하여 세법 개정 등으로 전년도와 달라진 점을 미리 파악하고 근로자에게 소득공제신고서 작성요령과
각종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연말정산시기에 빠짐없이 제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 근로자가 세법개정내용을 알지 못하거나 증빙서류를 기한내 제출하지 못하여 각종 공제혜택을
받지 못하는 등 불이익이 돌아가지 않도록 사전에 충분히 설명하여야 한다.
≫ 연말정산의무자는 연말정산 전에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상 근로소득지급명세란의 기재사항을 확정한다. 특히, 인정상여 및 비과세소득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